글/러브라이브!2014. 11. 2. 22:02
어린시절 자신이 노조미의 앞에 서있었다.

"그러니까 이건 꿈이구마."

주변을 둘러보았지만 아무것도 없었다. 하얀 방에 자신과 어린시절의 자신. 열이 조금 있는가 싶더니 자신도 모르게 잠이 들어버린 모양이라고 노조미는 스스로를 납득시켰다. 그만큼이나 현실감없는 모습이었다. 스피리츄얼한 꿈이구만. 여느때와 같이 실실 웃으며 노조미는 다시 그녀의 어린시절을 보았다. 어린 노조미는 자신을 보고있지 않았다. 가만히 바닥만 내려 보고 있어 아이의 표정은 보이지 않았지만, 그 표정이야 굳이 보지 않아도 그 누구보다 노조미가 잘 알고있었다.

꼭 연락할게, 노조미.

그때 어디서인지 모르게 누구의 것인지 기억이 나질 않는 목소리가 공간을 채웠다. 퍼뜩 고개를 든 작은 아이는 환하게 웃고있었다. 그리고 그와 동시에 노조미의 표정은 딱딱히 굳어갔다. 토죠, 보고싶을거야. 역시나 누구의 목소리인지 알 수 없었다. 노조미는 아이에게 두 손을 뻗었다. 정말 아쉽다. 그래도 계속 연락은 할 수 있는거지? 귀를 막자. 어디로 가는건데? 나중에 찾아갈게! 다시 만나자. 꼭이야! 아이는 더이상 웃고있지 않았다. 목소리는 이내 모두 뒤섞여 소음이 되었다. 눈을 찡그리고 제 두 귀를 막고 몸을 웅크리고 고개를 숙인다. 아무것도 듣고싶지않아. 소리는 사라졌다. 혼자 빈공간에 노조미는 웅크리고 있었다.

"노조미."
"아무것도 듣고싶지않아."
"나야, 노조미."

그것은 알고있는 목소리였다. 아이는 슬며시 고개를 들어 살그머니 실눈을 떠보았다. 어린 노조미의 눈 앞에 에리가 쪼그려 앉아 눈높이를 맞추고 있었다. 걱정이 한가득이라 미간은 잔뜩 찌푸리고 그러면서도 웃고있었다.

"왜 그러고 있어."

아이는 입을 여는가 싶더니 우물우물 속으로 삼켜버리곤 다시 닫아버렸다. 그 모습이 답답할 법도 한데 에리는 가만히 그 모양 그대로 그녀를 기다렸다. 아이는 다시 천천히 입을 열어 힘겹게 힘겹게 첫마디를 내놓았다.

"모두."
"응?"
"모두 거짓말을 해."

그리고 막혀있던 울음이 그 한마디와 동시에 터져나왔다. 엉엉 큰 울음도 아니었다. 눈물이 계속 새어나오는 것을 쉼없이 팔로 훔쳐대니 눈가가 금새 빨갛게 달아올랐다.

"노조미."

에리는 그런 아이를 제 품으로 당겨안으며 자장가라도 불러주는 듯 나긋한 목소리로 한자한자 귀 바로 옆에서 이야기 해주었다.

"나는 여기있어."

에리는 미열의 악몽에 시달리는 친구를 제 무릎에 뉘이고 귓가에 속삭이고 있었다.

"나는 네게 절대로 거짓말을 하지 않아."


' > 러브라이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린마키+파나] 1. 어느 여름 이야기  (2) 2014.12.26
에리우미 크리스마스  (0) 2014.12.25
[린마키+파나] 3. 어느 겨울 이야기  (2) 2014.11.16
린마키  (8) 2014.11.02
[린마키+파나] 2. 어느 가을 이야기  (0) 2014.11.02
Posted by 혼우